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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팸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게 된 건 2차 세계 대전이 일어나면서였습니다.
당시 미국은 영국에 무기와 탄약, 식량 등 어마어마한 양의 보급품을 원조하고 있었습니다.
이때 호멜 컴퍼니는 1주일에 최대 1,500만 톤의 고기를 동맹국으로 수출했는데, 그중 대부분이 스팸이었습니다.
영국은 국민들에게 배급제를 실시할만큼 물자 공급이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스팸은 대용량 생산이 가능했기 때문에
무제한으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고열량 단백질에 조리와 보관이 매우 쉬웠을 뿐 아니라 ‘고기’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보다 완벽한 전투식량은 있을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영국은 스팸랜드라고 불릴 정도로 스팸을 소비합니다.
미국이 전쟁에 참전하게 되면서 미국 역시 스팸을 식량으로 활용했습니다.
특히 스팸을 군용 전투식량인 K-ration으로 채택해 보급했습니다.
당시 미국 공군부대의 병사들은 그들의 캠프를 스팸 빌이라고 명명하기도 했습니다.
1944년까지 호멜 컴퍼니의 통조림 식품 90% 이상이 전투식량으로 출하되고, 1945년 초까지 모든 호멜식품의 65%가
유럽과 태평양 전쟁에서 전투식량으로 소비되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기간 동안 생산된 스팸의 양이 무려 1억 3천 3백만 개 정도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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