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빈 살만의 개혁 정치 [빈 살만 #3]

by 세상의모든지식 2022. 1. 19.
728x90
반응형

왕세자 자리에 오른 빈 살만은 아버지 살만 왕을 대신해 사실상 실권을 쥐고, 국정을 다스렸습니다. 그러자 사우디에 놀라운 일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바로 사상 최초로 여성이 운전하는 것을 허락해주고, 직장에서 남녀가 함께 일하는 것을 허용하고, 여성들도 축구 경기장이나 콘서트를 열 수 있게 해 줬으며 또 무려 35년 만에 사우디에 영화관을 개장하게 해 준 것입니다. 보수적인 사우디를 개혁시키고 대중문화를 살려 이것을 경제 활성화에도 연결시키겠다는 것이 그의 목표였습니다.

실제로 빈 살만은 역대 사우디 지도자들 중 최초로 아랍의 전통의상을 입지 않고 서구식 노타이 슈트 차림으로 빌 게이츠와 손정의 회장을 만나기도 했으며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회담할 때도 통역 없이 대화가 가능할 정도로 영어에도 능통하다고 합니다. 더불어 빈 살만은 석유에만 의존하는 사우디의 경제 구조를 변화시키겠다며 비전 2030이라는 정책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네옴’(NEOM) 프로젝트입니다. 

네옴 프로젝트는 무려 500조 원이 넘게 들어가는 사업으로 서울의 44배나 되는 지역에 로봇과 AI, 생명공학 등 첨단 기술과 다양한 복지 시설을 갖춘 최첨단 도시를 만들어 아랍의 두바이 같은 세계적인 관광 명소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사실, 빈 살만은 하루에 거의 18시간씩 일을 하는 엄청난 일 중독자로 거의 모든 시간을 일을 하는데 보낸다고 합니다. 

그의 보좌관에 따르면 그가 쉬는 시간은 게임을 하거나 왕좌의 게임이나 워킹 데드 같은 미드를 볼 때라고 합니다. 

 

인물백과사전 빈 살만 바로가기

빈 살만 1편 - 비공식 세계 최고 부자 빈 살만의 어린시절

빈 살만 2편 - 왕세자가 된 빈 살만

빈 살만 3편 - 빈 살만의 개혁 정치

빈 살만 4편 - 빈 살만의 재력

빈 살만 5편 - 두 얼굴의 빈 살만

빈 살만 6편 - 빈 살만 그는 어떤 왕이 될 것인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