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제2차 세계대전 레고 공장 화재 매출 장난감 독일 덴마크 해외무역 [레고 #5]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7. 10.
728x90
반응형

제2차 세계대전 레고 공장 화재 매출 장난감 독일 덴마크 해외무역 [레고 #5]

2차 세걔대전 시작

1939년 9월 1일, 아돌프 히틀러의 나치 독일군이 폴란드를 침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2차 세계대전이 시작됩니다.

전쟁으로 인한 사업 피해

보통 다른 브랜드의 경우에는 전쟁 때문에 큰 피해를 입거나 사업이 망하곤 했습니다.

오히려 좋은 레고사

그런데, 레고사의 경우에는 오히려 전쟁이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장난감

전쟁으로 세상이 혼란스럽기 때문에 부모들은 무서워하는 아이들을 위해 장난감을 많이 사줬다고 합니다.

매출이 2배가 된 레고사

이 때문에 레고사의 매출은 2배로 증가했습니다.

목공을 공부하는 고트프레드

당시 고트프레드는 아버지의 뒤를 잇기 위해 덴마크의 하슬레우 기술학교에서 목공을 공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덴마크의 항복 선언

그러던 1940년 4월 9일, 나치 독일군은 덴마크를 침공했고 덴마크는 2시간 만에 항복을 선언하게 됩니다.

빌룬으로 돌아간 고트프레드

고트프레드는 하슬레우 기술학교에서의 공부를 마친 후 독일을 여행하며 기술을 배울 계획이었지만, 덴마크가 점령되는 바람에 다시 빌룬으로 돌아와 아버지를 돕게 됩니다.

덴마크의 무역 중단으로 장난감 시장에서 입지가 커진 레고

나치 독일에 점령된 덴마크는 대부분의 해외 무역이 중단되었고 덕분에 덴마크 장난감 시장에서 레고의 입지는 더욱 커졌습니다.

그렇게 전쟁 중에도 아니 덴마크가 독일에 점령당했음에도 불구하고 레고사는 큰 문제없이 잘 운영되었습니다.

화재가 난 레고 장난감 공장

그런데, 1942년 3월 20일, 갑자기 레고 장난감 공장에 화재가 발생하여 하루 밤 새 완전히 불 타 없어졌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